티스토리 뷰

 

기존 네이버키워드광고를 진행하는 분이라도 블로그, 카페의 글이 잘 반영되려면 광고시스템을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저도 잘 알면서 안되는 부분인데, 지금부터라도 인내를 갖고 시작해 보려 합니다. 

최근 몇달동안 생업 땜시 포스팅을 많이 못했습니다. 이제는 좀더 멀리 뛰기 위해 기본으로 돌아가 봅니다. 키워드조회를 하지 않고 포스팅을 하면 방문자수가 짧은시간 오르지 않습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는 키워드조회를 습관화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아직 모르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광고시스템 어디에 있는지를 5d5d에서 찾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네이버검색어에 '네이버키워드광고' 입력하고 엔터 합니다.

 

로그인 하고요, 위 사진처럼 '광고시스템'이 오른쪽으로 보일 겁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키워드광고가 죽~보이겠죠. 단가가 너무 비싼 것을 OFF 해 놓은 상태도 보이네요. 키워드광고 너무 좋지만, 광고비가 좀 비싸긴 합니다.

 

 

 

자신이 운영하는 캠페인 목록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이후에 '새 광고그룹' 이라는 단어에 집중합니다. 보이면 클릭을 해 봅니다. 키워드 생성을 위한 창이 나오지 않으면 닫고, 다시 위 파란글씨'CCTV메인키워드_광고그룹#1' 클릭합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새 광고그룹' 파란버튼이 있는 곳에 '새 키워드'라는 파란색버튼이 나올때 까지 페이지 이동을 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새 키워드' 버튼 보이네요. 찾았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키워드조회가 가능한 곳에 다 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새 키워드 생성' 팝업창이 뜨면 OK~!

 

오른쪽으로 보시면 '키워드기준 연관키워드' 탭이 보입니다. 클릭하고요

 

 

궁금했던 'CCTV영상' 키워드를 넣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아래에 월간검색수가 나옵니다. 아래로 연관 키워드가 죽~ 나오고요. 간단한데 포스팅할때는 왜 이렇게 귀찮은지...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