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ternet explorer 설정 쉽다고 생각했는데 약간 헷갈리시죠. 저도 다시 공부하는 마음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하는 방법을 정리해 봅니다. 개읹사용 빈도가 좀 낮아진 브라우져입니다. 크롬, 파이어폭스를 사용 빈도가 많이 늘었습니다.

 

 

인터넷 창을 열어 설정한 거 같은데 이상하게 빈페이지 계속나오죠. 아님 내가 설정해 놓은 것으로 열리지 않고 이전에 설정된 웹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바로 설정하는 법을 설명하겠습니다.

 

 

기존 익스플로러 입니다. 

 

 

 

 

웹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면 톱니아이콘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죽~떠요. 그 중에 '인터넷옵션' 클릭합니다.

 

 

 

 

위 홈페이지 해서 네이버주소 입력하고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열면 안되죠. 이곳은 익스플로러를 처음 클릭하면 나오는 첫페이지 설정을 하는 곳입니다. 좀더 설명하면 바탕화면 위에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더블클릭하거나, 시작 메뉴에서 처음 실행할때 나오는 화면. 첫화면 설정하는 곳입니다. 오늘 저가 할 것은 탭을 클릭 했을때, 다시 말하면 익스플로러 실행 한 이후에...새창 띄우기를 할 경우 나오는 첫페이지를 설정하는 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탭 버튼을 클릭~!

 

 

 

'탭 검색 설정' 창이 이렇게 뜹니다. 이곳에서 만질 것은 두번째 항목에 '새 탭이 열리면 다음 열기' 입니다

 

 

 

 

빈 페이지, 새 탭 페이지, 사용자의 첫 홈페이지...이렇게 3가지가 보입니다. 이중에 맨 아래 것을 선택하고요

 

 

 

 

맨 아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해야 반영이 됩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새탭' 입니다. 그곳을 클릭하면 새 인터넷 창이 실행됩니다. 클릭해보까요~

 

 

 

이렇게 설정해 놓은 내용대로 네이버가 실행됩니다. 초딩도 할 수 있어 금방 잊어버리거나 헷갈릴 수 있는 수준의 내용입니다. 저도 글쓰면서 공부해 다시 머릿속에 입력했네요.

 

👉이메일바로가기, 한메일(다음hanmail)·네이버메일·지메일(구글)·네이트메일·아웃룩메일(MS)

👉크롬 파이어폭스 버그 때문에, 네이버웹브라우저 웨일 설치해요

👉인터넷검색결과, 어디까지 해 보셨나요?...넘버1위

긴급 소액생계비 100만원 대출 신청조건 방법(연체자·무소득자·소득증빙어려워도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