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러스트(=일러스트, illustrator, Adobe illustrator)는 ai 확장자를 기본으로 합니다. 이전버젼에서 사각형 모양의 도형을 둥글게 만드는 것이 최근 CC버젼으로 넘어오면서 매우 간단하게 작업이 됩니다. 근데 별, 육각형 모양은 어떻게 하죠? 포인트가 안보이죠? 대략 난감해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키보드자판에서 Ctrl 키를 누르면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수 있는 포인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기준)

일러스트에서 이 기능이 생겨나 얼마나 기뻤는지 몰랐습니다. 일러스트는 많은 움직임과 클릭으로 결과물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위 그림에 빨간 원으로 동그라미 해 놓은 곳을 클릭하면 다양한 도형을 쉽게 그려낼 수 있습니다.

 

별, 육각형 도형을 대지위에 만들어 놓았습니다.

 

우선 별모양의 도형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왼쪽 도구들 가운데 빨간 동그라미 안에 있는 것이 있습니다. 도구를 선택할 때 사용하는 검정화살표입니다. 이 검정화살표를 먼저 선택 후 대지 위에 별모양의 도형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별모양 주변으로 파란선이 생깁니다. 선택되었다는 얘기 입니다. 하지만 별을 아마리 만지작 거려도 둥글게 만들 수 있는 옵션이 보이질 않습니다.

자신의 컴퓨터 자판의 Ctrl 키를 누르면 별주위로 점과 선이 선택되어 집니다. 그중에 곡선의 각을 결정할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점과 동그라미가 함께 있는 곳이 별모양을 컨트롤 할 점입니다.

곡선을 확인해 가면서 점을 커서로 잡은채 밀거나 당기면 도형의 모양이 바뀌어 갑니다.

별모양인데 둥글게 변신한 모습니다.

이번에는 육각형입니다. 도구를 선택하는 검정화살표 클릭해야 합니다. 그 후 Ctrl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포인터가 생겨납니다.

육각형도 모양이 둥글게 바뀌었습니다.

 

👉🏻저금리 연체자 대출신청 하나저축은행

👉🏻긴급소액생계비 100만원 대출하기

👉🏻PDF뷰어 설치프로그램, 아크로뱃리더 다운로드

👉🏻130만원 건강보험 환급 원하신다면

👉🏻서울청년 대중교통비 절감 사업 지원 (신청기간: 5월 말까지)

👉🏻서류나 방문 없이도 24시간 모바일즉시대출

👉🏻줌PC버전다운로드, 줌모바일버전 까지

👉🏻PDF뷰어 설치프로그램, 어도비리더 다운로드(Adobe Acrobat Reader:애크로뱃리더,아크로뱃리더)

👉🏻이메일바로가기, 한메일(다음hanmail)·네이버메일·지메일(구글)·네이트메일·아웃룩메일(MS)

 

 

 

 

 

"일러스트CC 버젼 별, 육각형 모양의 도형 모서리 둥글게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