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미니가 도착했습니다. 작년에 사달라고 그렇게 떼쓰던 아이들에게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갑자기 나타난 카카오미니를 본 아이들은 이미 어제도 놀았던 것처럼 사용을 능숙하게 합니다. 문제는 카카오미니의 피규어 인데요. 이 녀석이 자꾸 스피커본체에서 떨어집니다. 구입전 이 제품에 대해 아무지식이 없던 터라... 근데 큰딸이 알고 있어 금방 궁금한게 해결되긴 했습니다. 저 처럼 아무생각 없이 구입하고 사용하려는 분 분명 있으리라 봅니다. 

 

영상을 보시면 후드라이언 스피커에 매달리지 못하고 떨어집니다. 네오 역시 버티지 못하고 떨어집니다. 영상 끝을 보시면 후드라이언+네오 달라붙습니다. 자석인형이죠.

 

 

 

 

카카오미니C 입니다. 패키지로 몽땅구입했습니다. 후드라이언을 샀는데 네오 한개 더 주네요. 포터블팩은 전원없이 이동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방 저방 다닐 수 있어 좋습니다. 

 

 

 

 

다음은 보이스리모트가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스피커가 음성인식 가능한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스피커가 멀리 있을 경우 사용해 카카오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영상을 보겠습니다. 자석인형 라이언 레오 스피커에 매달리기 까지 발견한 것들 입니다. 아주 쎈 힘은 아니지만 자석으로 라이언+레오 달라붙습니다. 스피커에도 둘이 나란히 붙혀놓고 싶은데 나란히 붙혀지는 게 좀 잘 안됩니다. 붙기는 하는데 잘 자리잡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라이언+레오 조합이 아닌 다른 리본 라이언, 프로도, 무지&콘, 미니...이들 조합에서 두개가 같이 달라 붙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결론, 스피커에 매달릴 수 있는 미니자석은 한개 입니다. 피규어 자석인형은 스피커를 위쪽에서 봤을 경우 4개의 모서리가 있습니다. 그중 1개에만 매달릴 수 있습니다. 충전잭이 있는 면에 달라 붙어요. 별거 아니지만 처음에 당황할 지 몰라 글 남겨봅니다. 설명서를 볼줄 모르는 어린이들은 울지 모르잖아요. 

 

카카오미니와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는 게 나쁘진 않네요. 100% 복종하는 재밌는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