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누락 이후 재정비를 합니다. 두번째 이야기 입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 설정을 알아봅니다. 웹마스터도구 설정페이지도 구글에서 단장을 했습니다. 구글검색란에 입력해서 들어가면구글웹마스터도구를 Search Console이라고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일상] - 통누락1편-이 사이트는 보안연결(HTTPS)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에휴

 

 

 

 

검색란에 구글웹마스터도구 입력합니다.

 

 

 

 

지금 보는 화면이 구버젼 설정페이지이고요. 오른쪽 상단으로 보면 새로운 Search Console 버튼이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 정리하겠습니다.

 

 

 

 

새버젼에 대해 방겨주네요. 시작 버튼 누릅니다. 왼쪽상단으로 자신의 홈페이지(블로그) 주소가 나옵니다. 없으면 눌러서 '속성추가' 선택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인터넷주소를 입력합니다.

 

 

 

 

홈페이지(블로그)가 자신의 것인지 구글에서 확인 작업들어갑니다. 아래의 'HTML 태그' 선택합니다.

 

 

 

 

자신의 홈페이지(블로그)에 입력할 태그가 나옵니다.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티스토리 입니다. 로그인 후 왼쪽으로 보시면 '스킨편집' 선택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html 편집' 누룹니다.

 

 

 

 

오른편에 head 아래 카피해 놓은 것을 Ctrl+V해서 붙혀넣기 합니다.

 

 

 

 

구글로 다시 돌아와 확인 버튼 누릅니다.

 

 

 

 

소유권이 확인되며 '속성으로 이동' 합니다.

 

 

 

 

자신의 웹페이지(블로그)가 만들어지면 왼쪽에 보시면 영문으로 'Sitemaps' 선택합니다. 이제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됩니다.

 

 

 

사이트맵을 만든것을 티스토리에 첨부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비공개로 발행하시고요.

 

 

 

발행된 사이트맵 화일을 오른쪽 클릭해서 '링크 주소 복사' 선택합니다.

 

 

 

 

이 부분에서 메모장을 활성화 합니다. 메모장에 붙혀넣기 해서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구글페이지 '새 사이트맵 추가' 빈칸에 붙혀넣기를 합니다.

 

 

 

 

제출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다음시간에는 사이트맵을 만드는 것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