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군대 간 아들 '군복무기간계산기'로 제대날짜(전역일) 확인

군대 간 아들, 친구, 애인, 동생, 조카... '군복무기간계산기'로 군생활 날짜와 제대날짜 확인해 봅니다. 본인도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군복무를 얼마를 했고, 제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대날짜가 오지 않을 거 같았던 지난 군시절이 생각이 나네요.

 

군복무기간계산기
군복무기간계산기

대한민국은 병역 의무 국가입니다. 대한민국 남성은 만 19세가 되면 병역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병역 의무는 현역 복무,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대체복무로 나뉩니다.

현역 복무는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서 18개월 또는 21개월 동안 복무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는 것은 공익근무요원, 사회복지요원, 간호조무사, 보건진료원, 예술요원, 전문연구요원, 산업기능요원, 운전병으로 복무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체복무는 양심적 병역 거부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복무로, 종교 활동, 사회봉사, 연구 활동 등으로 복무하는 것을 말합니다.

병역 의무는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입니다. 병역 의무를 이행함으로써 대한민국의 안보를 지키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군복무기간계산기

네이버 검색란에 '군복무기간계산기'를 입력하면 됩니다.

 

군복무기간계산기

입대를 앞둔 자녀의 입대날짜를 달력의 숫자에 대고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바로 입력이 됩니다. 

 

 

군복무기간계산기

육군/의경을 선택했습니다. 입대일은 5월 17일, 전역일은 19년 2월 이네요.

스마트한 시대에 군복무기간도 스마트하게 쉽게 확인을 합니다. 나라가 어수선한 데 우리군인들 고생이 많습니다.

대한민국 군인 화이팅!

 

군복무기간계산기
군복무기간계산기
군복무기간계산기

 

"군대 간 아들 '군복무기간계산기'로 제대날짜(전역일)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