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신의 블로그, 웹사이트에 구글검색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필요한 것은 애드센스 계정과 애드센스 소스를 입력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블로그에서는 안되고 다음의 티스토리에서는 가능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관련글]

[일상] -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블로그 사이트맵 제출을 방법입니다.

[일상] - 크롬 브라우져는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자동 초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놀자] - 구글사진으로 동영상만들고, 포토샵에서 재생속도 바꿔봐

[일상] -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 갤럭시 앱을 wi-fi 환경에서만 자동업데이트 되도록 설정했네요

 

 

 

 

 

1. 구글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내광고 → 검색 → 맞춤검색 엔진 클릭합니다.

 

 

 

 

2. 맞춤검색 엔진 페이지에서 위 그림처럼 새 맞춤검색 엔진 버튼 클릭

 

 

 

 

3. 이름에 대한 항목은 기억하기 쉽고, 알아보기 쉽게합니다. 검색범위는 알아서 적당히 선택합니다. 선택한 사이트만을 선택하셨다면 아래 칸에 해당 URL입력하면 됩니다.

 

 

 

 

4. 키워드는 간단하게 단어로 입력하고요. 아래 대한민국, 한국어, 유니코드 선택합니다. 아래로 사용자설정 채널은 무시하고요.

 

 

 

 

5. 광고스타일로 넘어와서 기본형 광고 선택합니다.

 

 

 

 

 

6. 검색결과 항목에서 로고 이미지 URL 입력은 자신의 웹페이지 로고이미지를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합니다. 이후 이미지URL 복사를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의 관리자페이지로 와서 기본정보 항목에 있는 로고 주소를 복사해 빈칸에 입력했습니다. 바로 아래로 로고 목적 URL은 블로그주소(인터넷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및 코드생성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7. 검색창 코드 창이 뜨면서 10초 안에 완료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8. 검색창 코드 입력은 위에서 보는 것처럼 위의 것을 복사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9. 티스토리의 관리자 페이지에 오면 사이드바 클릭. 위 그림처럼 오른쪽 사이드바1 항목에 HTML 배너출력이 가야 합니다. 그래서 +버튼을 클릭

 

 

 

 

10. 사이드바 1에 나타난 HTML 배너출력. 바로 오른쪽에 편집 보입니다. 클릭해서 애드센스에서 발급된 검색창 코드를 붙혀넣습니다.

 

 

 

 

11. 저는 웹페이지 하단 부분에 구글 검색창이 생겨났습니다.